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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e case diagram은 소프트웨어의 시스템 및 사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으로, 사용자가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요구사항을 모델링할 때 사용됩니다.
Use case diagram을 그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액터(Actor) 정의하기: 액터는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사용자나 외부 시스템을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고객, 관리자, 외부 결제 시스템 등이 될 수 있습니다.
- 유스 케이스(Use case) 식별하기: 유스 케이스는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기능 또는 작업을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로그인, 주문 등이 될 수 있습니다.
- 액터와 유스 케이스 사이의 관계 식별하기: 액터와 유스 케이스 간의 관계를 식별합니다. 액터는 유스 케이스를 사용하여 기능 또는 작업을 수행합니다. 예를 들어, 고객이 주문을 생성하거나 관리자가 주문을 승인하는 것입니다.
- 유스 케이스 간의 관계 식별하기: 유스 케이스 간의 관계를 식별합니다. 예를 들어, 주문 취소 유스 케이스는 주문 유스 케이스와 연결됩니다.
- Use case diagram 작성: 이제 액터와 유스 케이스 간의 관계를 그림으로 표현합니다. 각 액터와 유스 케이스는 사각형으로 표현되며, 액터는 유스 케이스 위에 선으로 표시됩니다.
여기 예시 Use case diagram이 있습니다.
이 다이어그램에서, 액터는 '고객', '관리자', '시스템'이 있으며 유스 케이스로는 '로그인', '주문 생성', '주문 승인', '결제', '주문 취소' 등이 있습니다. 각 액터와 유스 케이스는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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